본문 바로가기
교회를 위한 신학이야기/성경과 신학

예수 부활은 역사적 사실이다

by 데오스앤로고스 2023. 4. 12.
728x90
반응형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역사적 사실이다. 부활 사건은 과학적 사고보다 역사적 증거로 판단해야 한다."

 

 

기독교변증가인 박명룡 목사(청주 서문교회)가 부활주일을 맞아 한국성결신문에 <예수 부활, 역사적 사실인가?>와 <예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역사적 증거들>이라는 두 편의 글을 기고했다. 박명룡 목사는 예수님의 부활을 비판하는 몇 가지 도전을 살펴보면서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 사실임을 변증했다.

 

박 목사는 예수 부활 사건은 신화 이전에 기록됐다고 강조한다. 즉, 예수 부활을 신화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역사적 사건이 신화로 발전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두 세대의 시간이 걸리는데, 예수 부활 사건을 기록한 신약성경은 어떤 사건이 신화나 전설로 발전하기 이전의 기록물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박 목사는 예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4 가지 역사적 증거에 대해 설명하면서 "예수님은 실제로 죽음에서 부활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오늘도 살아계셔서 지금도 주님을 갈망하는 사람에게 찾아오시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라고 강조한다.

 

한편, 박명룡 목사의 보다 자세한 설명을 보려면 한국성결신문 기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예수 부활, 역사적 사실인가? < 특집 < 기획특집 < 기사본문 - 한국성결신문 (kehcnews.co.kr)

 

예수 부활, 역사적 사실인가? - 한국성결신문

예전에 미국에서 부활절을 한 주 남겨두고 ‘예수 부활’에 대한 TV 토론회가 있었다. 기독교 철학자 윌리엄 레인 크레이그(William Lane Craig)와 영국 성공회 감독을 지냈던 존 쉘비 스퐁(John Shelby Sp

www.kehcnews.co.kr

 

 

예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역사적 증거들 < 특집 < 기획특집 < 기사본문 - 한국성결신문 (kehcnews.co.kr)

 

예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역사적 증거들 - 한국성결신문

“목사님, 어떻게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날 수 있나요? 저는 성경의 다른 기적은 믿을 수도 있지만 예수님의 부활은 도저히 믿을 수 없습니다.” 필자가 미국에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목회하고

www.kehcnews.co.kr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