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성 제자들이여 하나님의 용사라면 싸워 승리하라”

한 권의 신학

by 데오스앤로고스 2016. 1. 5. 14:55

본문

싸워라 / 크레이그 그로쉘 저 / 넥서스CROSS / 12,000원 / 2014년 10월 7일 기사

 

이 땅의 삼손들에게 고함!

하나님의 심장을 가졌으나 번번이 실패하는 남자들에게
크레이그 그로쉘 목사가 전하는 전투 전략서

 
 
크레이그 그로쉘의 《싸워라》는 하나님이 우리를 용사로 만드셨음을 되새기게 한다.
모든 그리스도인 남자가 참으로 이 메시지를 받는다면 세상이 완전히 바뀌리라고 믿는다.
- 데이브 램지
 
욕망, 권리 주장, 교만 : 남자가 꼭 이겨야 할 세 가지 전투에 대해서

   
 

이 책 《싸워라》는 하나님의 심장을 가졌으나 번번이 실패하는 이 땅의 삼손들에게 크레이그 그로쉘 목사가 전하는 전투 전략서이다. 저자는 우리로 하여금 전사의 심장을 가진 능력 있는 남자가 되도록 도와준다. 욕망, 권리 주장, 교만이라는, 남자가 꼭 이겨야 할 세 가지 전투에서 싸울 힘을 얻게 될 것이다.

크레이그는 약점 많은 강한 남자, 삼손의 인생을 탐구하며 우리가 이 남자와 닮은 점이 얼마나 많은지 보여 준다. 자신의 적을 얕잡아보고 자신의 죄를 합리화하는 삼손. 그의 삶을 들여다봄으로써 우리는 강한 남자를 약하게 만드는 마귀를 물리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가능하리라고 생각지도 못했던 힘을 우리는 활용하게 될 것이다. 하여 창조주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 바로 정의를 위해 싸우는 법을 아는 남자가 될 것이다.
 
남자들의 소모임이나 제자훈련 교과서로 적합 : 재미있으면서 도전적이고 유익한 책

저자는 《싸워라》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남자들이 매일 부딪치는 문제를 통찰과 유머로 풀어내고 있다. 아내에게 떠밀려 교회에 나온 남자들, 세상 유혹에 너무 이끌리다 보니 예수님과의 관계를 위해서는 시간이나 힘을 투자하지 않으려는 남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삶의 여러 가지 유혹과 싸울 계획을 거의 하지 않았을 남자로 하여금, 삶의 의미와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하도록 이끈다. 남성들의 소모임이나 제자훈련 교과서로 아주 적합하다.
 
◆ 책 속으로
 
진정한 전사가 된다는 것은 진정한 힘의 원천을 아는 것에 대한 문제다. 그것은 당신 스스로의 약함을 알고 그분이 원하시는 남자가 되도록 당신에게 힘을 주시는 하나님에게로 돌아서는 것에 관한 것이다. 당신은 전사가 되기 위해 제이슨 본이나 제임스 본드가 되어야 할 필요는 없다. -p.37 “어떤 싸움을 할 것인가”

그리고 한 번에 한 가지 유혹과 싸우는 그것이 바로 전투다. -p. 133 “작은 걸음, 큰 파멸”
 
당신이 어떤 일을 했건(혹은 하지 않았건) 하나님은 여전히 당신을 그분의 리더로 쓰실 수 있다. 당신이 일을 크게 저질러 놓고 다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겠다는 희망조차 가질 수 없을 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당신은 한 번에 한 가지 전투를 이길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이 상처를 준 사람과 화목하고, 당신의 망가진 삶을 회복하고, 당신의 아픈 곳을 치유받을 수 있다. 삼손처럼 당신도 위기를 벗어나 새로운 삶에 뛰어들 수 있는 것이다. -p. 134 “작은 걸음, 큰 파멸”
 
삼손은 이쯤에서 들릴라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차렸어야 했다(우리도 마찬가지다). 삼손이 들릴라에게 자신의 힘의 ‘비결’을 말해 줬을 때마다 삼손은 그 방식대로 묶인 채 깨어났다. 그녀가 계속 삼손을 블레셋 사람들에게 넘겨주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삼손은 계속 그녀에게 돌아왔다. 이것은 남자들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일러 주고 있지 않은가? 큰 위험에, 거의 확실한 재앙에 직면해서조차 우리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는 이유로 어딘가로 계속 되돌아간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당화시킬 수 있다. -p. 157 “안녕, 들릴라”
 
바로 그거다. 돌아서라. 다른 길로 가라! 너무 늦지 않았다. 그건 정말 쉬운 일이다. 죄를 향해 가려고 하는 타성에 저항하며, 반대 방향으로 가라. 그리고 당신이 돌아섰을 때, 거기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분을 만나게 될 것이다. 당신의 하나님. 하나님은 그렇게 선하시다. -p. 165 “숨은 비용”
 
아마 아무도 당신이 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겠지만, 그들은 지금 하나님이 당신 안에서 하시는 일을 모른다. 당신에게 투지가 남아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그들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시는 영적인 힘을 알 수 없다. 또 어떤 사람은 당신이 늘 나약함에 젖어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들은 당신의 실수 가운데 그리스도의 힘이 살아 있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당신이 낙심할 수는 있다. 그러나 버림받은 것은 아니다. 당신은 그분의 전사다. -p. 206 “문자 메시지의 매력”
 
그러므로 당신이 무슨 일을 저질렀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아직 당신과 끝나지 않았다.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구하라. 그러면 하나님은 이전의 모든 일을 합한 것보다 당신 인생의 마지막 장에 당신을 통하여 더 많은 일을 하실 것이다. -p. 208 “문자 메시지의 매력”
 
 
◆ 목차

 
SECTION 1 남자답게 싸워라
 
1 남자답게 싸워라
2 영웅을 기다리며
3 남자가 돼라
4 우리는 전사들이다
5 도살장으로 끌어내리다
6 어떤 싸움을 할 것인가
7 파이트 클럽
 
SECTION 2 강하지만 의지가 약한 사람들
 
1 강하지만 의지가 약한 사람들
2 초능력
3 크립토나이트
4 정욕에서 벗어나라
5 사자 극복하기
6 편견이 아닌 교만
7 약함은 새로운 강함이다

SECTION 3 성령의 인도를 받아라
 
1 성령의 인도를 받아라
2 일단 쏘고 보자
3 수수께끼를 풀어라
4 분노 조절
5 나귀 턱뼈를 휘두르며
6 절망에 빠지다
7 나에 관한 모든 것 

SECTION 4 작은 걸음, 큰 파멸
 
1 작은 걸음, 큰 파멸
2 어느 날
3 한 걸음 한 걸음
4 적을 얕잡아 보지 말라
5 안녕, 들릴라
6 숨은 비용
7 전쟁 무기
 
SECTION 5 실패를 딛고 나아가기
 
1 실패를 딛고 나아가기
2 약점
3 증가하는 후회 비용
4 그냥 떠나가라
5 문자 메시지의 매력
6 기둥 이야기
7 전사의 기도
  
◆ 지은이 : 크레이그 그로쉘

크레이그 그로쉘은 라이프교회(LifeChurch.tv) 담임 목사다. 1996년 오클라호마 주 에드먼드의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교회가 10년 만에 2만여 명의 성도로 성장했다. 지금은 13개 지역에서 매주 수십 번의 예배가 드려지는 미국 최초의 멀티사이트 교회(multi-site church)가 됐다. 그리하여 라이프교회는 2007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교회’ 5위, ‘가장 혁신적인 교회’ 1위로 선정되며 교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인기 성경 어플(You Version Bible)을 무료로 배포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크레이그 그로쉘은 초대형 교회의 담임 목사로 불리기보다 주님의 참된 제자가 되길 원한다.
 
현재 사랑스러운 아내 에이미의 자상한 남편이자, 하나님이 주신 여섯 천사의 좋은 아빠인 그는 오늘도 유머와 감동, 카리스마 있는 설교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세계 영혼을 만나고 있다.
 
《네 삶을 흔들어라》, 《크리스천 무신론자》, 《영혼의 디톡스》, 《일상의 거룩함을 회복하라》 등 여러 권의 책을 냈다.
 
◆ 옮긴이 : 손덕호

계명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음악을 전공했다. 영어영문학을 더 공부한 뒤 현재 도서 전문 번역가(한국번역가협회 1급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총신대 신대원을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영어 채플 영어설교자를 역임했다.
 
《카루소와 테트라찌니의 발성법》, 《목적이 이끄는 40일》, 《땅콩으로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자 조지 카버》, 《위대한 교사 위대한 리더》, 《고아들의 영웅 조지 뮬러》 등의 번역서가 있다.

* 위의 책 소개는 해당 출판사에서 보내온 보도자료를 그대로 옮겨 놓은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