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특강]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1월 17~18일 '생태신학' 특강

by 데오스앤로고스 2023. 1. 11.
728x90
반응형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원장:김동춘 박사, 이하 느헤미야)가 오는 1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온라인(ZOOM)으로 신학특강을 진행한다. 시간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다.

 

주제는 <생태신학 이해하기:자연, 기후, 동물의 신학>이다. 3명의 신학자들이 강사로 나서 건강한 생태신학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느헤미야는 "이번 특강은 생태에 대한 기존 질서가 변화되어 가는 지금 전통적 신학은 무엇을 놓치고 있으며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라며 "또한 21세기 자연, 기후,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교회는 어떻게 피조세계(식물-동물)에 대한 신학적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17일에는 신익상 박사(성공회대 교수/조직신학)가 '현대 생태신학의 세 가지 차원과 한국적 생태신학의 가능성'을 제목으로 강의한다.

 

18일에는 박일준 박사(감신대 교수/종교철학)가 '사물신학:사물/생태/정치/신학'을 제목으로 강의한다.

 

19일에는 이성호 박사(연세대)가 '생태 감수성과 동물신학:이웃생명과 나누는 신앙의 은총'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특강 참여 신청 및 기타 사항은 느헤미야 홈페이지(http://www.nics.or.kr/seminar/post/5869)를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