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학술대회] 한국개혁신학회, 10월 15일 '개혁신학과 4차산업혁명'

by 데오스앤로고스 2022. 9. 30.
728x90
반응형

 

 

한국개혁신학회(회장:소기천 박사/장신대 교수)가 10월 15일(토) 오전 10시 백석대학교(방배동)에서 '개혁신학과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가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장)이 기조강연자로 참여하며 총 5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연구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 4차산업혁명의 세계관과 선교에서는 △기독교세계관에 기초한 변혁주의 문화관으로 바라보는 4차산업혁명(이윤석 박사, 기독교세계관연구소) △로잔운동의 우선주의와 총체주의 간 신학적 논의(배춘섭 박사, 총신대) 등이 발표된다.

 

- 4차산업혁명과 교회에서는 △미래 한국사회와 기독교:성령운동의 방향성을 중심으로(김성원 박사, 서울신대) △사랑의 공동체의 '포기', '기도', '용서':디트리히 본회퍼의 교회론적 공동체 교육에 관한 이론적, 실천적 담론 등이 발표된다.

 

- 4차 산업혁명과 문화에서는 △유발 하라리 3부작에 대한 단상:윗빠사나 명상을 중심으로(박찬호 박사, 백석대) △다빈치 코드와 유다복음을 어떻게 볼 것인가(소기천 박사, 장신대) 등이 발표된다.

 

- 4차산업혁명 속의 인간에서는 △미래 인간론의 사상적 방향과 그에 대한 개혁신학적 평가:현대의 휴머니즘-안티휴머니즘 갈등으로부터 미래의 생명중심주의-반생명중심주의 갈등에로의 이행을 중심으로(이관표 박사, 한세대) △호모 데우스, 신이 인간으로 가는길:포스트/트랜스 휴먼에 대한 신학적 이해(조영호 박사, 안양대) 등이 발표된다.

 

- 4차산업혁명 속의 미디어와 예술에서는 △미디어 문화의 도전 속에 재조명되는 기독교 신학:귄터 토마스의 신학적 미디어 이해(이상은 박사, 서울장신대) △예술의 창조적 영성;한스 로크마커의 미학을 중심으로(안용준 박사, 백석예술대) 등이 발표된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