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아신대, 교회학교 교사 위한 '온라인 교사대학' 과정 개설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7. 7.
728x90

 

아신대학교(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가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한 3년제 온라인 교사대학 과정을 개설했다.

 

아신대는 "이번에 개설된 평생교육원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은 제대로 된 교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중소형교회나 미자립교회를 돕고, 기존 교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교회들에게도 보다 깊이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많은 성도들에게 익숙해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이용해 장소와 시간의 구애 받지 않고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의 한인 교회와 선교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교사 훈련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했다.

 

본 온라인 교사대학 과정을 위해 아신대학교의 각 분과 별 교수진은 물론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 김형국 목사(나들목교회), 이장호 목사(높은뜻광성교회), 강영안 교수(미국 칼빈 신학교) 등 초호화 강사진이 강의를 섬겨주기로 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교사대학'은 아신대 교수진은 물론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 김형국 목사(나들목교회), 이장호 목사(높은뜻광성교회), 강영안 교수(미국 칼빈 신학교) 등이 강사로 섬길 예정이다.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 개설을 총괄하고 있는 아신대 교육연구소 이숙경 소장은 "교회학교 교육의 질은 결국 교사들의 수준에 달렸다"라며 "이제는 그 때 그 때 적당한 강사를 불러서 형식적으로 해 나가는 교사교육이 아니라 체계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커리큘럼으로 설계된 깊이 있는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라며 많은 교회와 교회학교 교사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21년에 한해 1인당 1년 등록금(10만원)50% 할인하여 5만원에 등록이 가능하고(21년에 한해 3년 전 과정 등록비를 할인 받을 수 있음), 또한 아신대학교 동문 교회나 미자립교회, 그리고 선교지 같은 경우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 신청 상담은 아신대학교 평생교육원(031-770-7889, edu@acts.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한상화)는 교명 변경을 위해 작년 4월부터 설문조사 및 설명회, 주요 위원회, 교수회의, 대학평의원회, 이사회 등의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71일 교육부의 최종 승인을 얻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아신대학교로의 교명 변경은 기존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를 줄여서 부를 때 통상적으로 아신대로 사용되어 왔던 친숙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길었던 기존 교명의 단점을 보완해, 새롭게 아신대학교를 접하게 되는 사람들과 예비신입생들에게 쉽게 다가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