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교회협, 2021년 환경주일예배 자료집 배포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6. 8.
728x90
반응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 산하 생명문화위원회가 지난 5일 '2021년 환경주일예배 자료집'(제38회)을 배포했다.

 

'이제는 녹색은총으로'라는 주제로 된 이번 환경주일예배 자료집은 ▲환경주일 설교문 ▲예식서 ▲환경주간 공동기도문 ▲환경주일 주제 해설 등이 담겨 있다.

 

2021년 환경주일예배 자료집 (내려받기) (kncc.or.kr)

 

2021년 환경주일예배 자료집 (내려받기)

 

www.kncc.or.kr

 

교회협 생명문화위원회 위원장 안홍택 목사(고기교회)는 "코로나 바이러스-19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의 현상이다. 결코 생명을 죽이는 폭력적인 생명체가 아닌데, 인간의 욕망이 자연의 순리속에 존재하는 코로나를 굳이 문명으로 끌어내 지금의 암울한 상황이 되고 말았다"고 말한다.

 

 

이어 "코로나-19는 '멈추라'는 하나님의 신호다. 자연을 훼손하는 것을 멈추고 우주와 시간 그리고 자연과 함께 인간문명의 한 정점에서  새롭게 기후생태생명평화정의의 옷을 갈아입는 우리서로같이 교회이기를 기도한다"며 인사말을 전한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상임대표 양재성 목사(가재울녹색교회)는 "제38회 환경주일을 맞아 한국교회는 생태적 전환을 선언하고 탄소중립운동을 펼친다. 한국교회가 마지막으로 인류에게 기여할 수 있는 길은 생태전환을 통해 지구생명을 살리는 환경선교에 동참하는 일이다. 이는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하나님의 소명이다"라며 환영사를 전한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