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단! 한국교회

기사연, 오는 2월 15일 '제 20대 대선' 전망 기독교인 설문조사 결과 발표

by 데오스앤로고스 2022. 2. 3.
728x90
반응형

 

 

오는 3월 9일(수)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치러진다.

 

정권교체냐, 정권유지냐를 비롯해 부동산 및 민생안전 대책, 국가안보 등 다양한 현안을 놓고 대선에 관한 전망이 한참이다. 

 

그렇다면 기독교인은 어떤 현안에 관심이 있을까?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원장:김영주, 이하 기사연)이 오는 2월 15일(화) 오후 2시 기독교회관 조에홀(2층)에서 기자간담회 형식으로 '2021 주요 사회 현안에 대한 개신교인 인구조사 연구'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사연은 "전체 설문조사는 정치, 경제, 통일/평화, 사회/젠더, 생태/환경, 신앙 등 총 여섯가지 분야로 주제를 나눠 분석했다"라며 이 가운데 지난 3일(목) '2021 대선정국과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설문조사 결과의 주요 내용을 언론사에 배포했다.

 

이와 관련 본지는 보도자료를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했지만 기사연이 공정선거관리위원회 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언론보도 발표일을 2월 15일 이후로 보고했다면서 보도 자제를 요청해왔다.

따라서 게재된 설문조사 내용은 보류했으며, 오는 2월 15일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되는대로 다시 게재할 예정이다. 

기사연에 따르면 이번 20대 대선은 높은 경제적 고립감 속에서 치루는 부동산 대선이 될 전망이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