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20대 대선의 시대정신을 묻는다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9. 14.
728x90

 

내년(2022년) 3월 9일 실시되는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20대 대선의 시대정신'을 묻는 포럼이 진행된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은 오는 9월 30일 오후 3시 '특별포럼'(온라인 유튜브 중계)를 통해 20대 대선의 시대정신과 정치/사회적 과제를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기윤실은 "정당 내외부 갈등, 예비 후보들의 자질 논란에 가리어져 정작 국민과 시대의 요구, 절박한 국가적 과제는 다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라며 "앞으로 세 번의 특별포럼을 통해 20대 대선이 반드시 맞닥뜨려 씨름하고 해결해야 할 우리 시대의 과제를 짚어보고 이를 풀어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오는 9월 30일에 진행되는 1차 포럼은 '공정, 그 너머 우리 시대의 담론을 묻다'라는 주제로 김동춘 박사(성공회대 사회학과 교수/민주주의연구소 소장)와 이준일 박사(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국가인권위원회 비상임위원)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또한 2차 포럼은 10월 14일에 '사회통합-갈등과 균열을 딛고 공동선과 신뢰의 회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3차 포럼은 10월 21일(예정)에 '불평등 완화와 약자 보호-한국 사회 불평등의 형상과 약자를 살피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