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재정건강, 목회자 대상 '종교인 소득 신고'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6. 15.
728x90
반응형

 

교회재정건강성운동(실행위원장:최호윤 회계사, 이하 재정건강)이 6월 15일(화)부터 30일(수)까지 2주 간에 걸쳐 목회자 대상으로 '종교인소득'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링크: 종교인소득신고 설문조사 (google.com)

 

 

종교인소득신고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교회재정건강성운동입니다. 저희는 지금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 제26호 종교인소득에 대한 과세제도와 관련하여 목회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응답하신 내

docs.google.com

 

목사님, 소득세 신고 하셨나요?

재정건강은 "소득세법상 '종교인소득' 개정 소득세법 규정이 시행된지 3년이 경과한 현 시점에, 목회자들의 소득세 신고현황을 파악하고, 세금 신고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 꼭 개선되어야 할 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번 설문조사로 취합된 자료를 통해 종교인 소득 제도의 실질적인 개선점을 도출하고 정책제안을 할 예정이다"라며 " "많은 목회자 분들이 참여해서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되고 종교인소득 제도의 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설문조사는 약 20개의 객관식 문항으로 구성되며, 설문 소요시간은 5~10분 내외로 간단하다. 또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하단의 웹자로 우측 하단의 QR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 문의 : 교회재정건강성운동 간사 김수일 (02-6951-1391, cfan05@hanmail.net)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