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개혁연대, 한교연의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 규탄 논평 발표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11. 4.
728x90
반응형

 

"한교연의 윤석열 후보 지지 결정을 규탄하며, 즉시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교회개혁실천연대(이하 개혁연대)가 최근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을 했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송태섭 목사)을 규탄하는 논평을 냈다.

 

개혁연대는 "한교연이 무속적 행동과 역사의식 부재 등 다양한 논란의 중심에 있는 한 정치가를 지지한다고 하니 참담한 마음을 숨길 수 없다"라며 "성경의 원리를 따르지 않는 한 정치가를 공적으로 지지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품에 안긴 교회의 모습일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자기 조직의 생존만을 위해 권력에 빌붙는 태도는 한국교회를 더욱 비참하게 만드는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라며 윤석열 후보 지지 결정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아래는 개혁연대가 발표한 논평 전문이다.

 

2021년 11월 1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은 ‘정권교체를 위한 국민적 희망과 동력 완수를 위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발표했다. 한국교회의 대표를 참칭하며, 정치가의 나팔수로 전락한 한교연에 대하여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이 차오른다. 더욱이 무속적 행동과 역사의식 부재 등 다양한 논란의 중심에 있는 한 정치가를 지지한다고 하니 참담한 마음을 숨길 수 없다. 

특히, 한교연은 지난 10월 5일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대한민국을 바르게 영도할 자질과 능력·인품을 갖춘 인물’인지가 궁금하며, ‘무슨 수를 써서든 최종 대선후보가 되어 오로지 권력을 쟁취하겠다는 욕망과 자가당착에 빠진 정치인’에 대하여 경고하였다. 그런데 지금은 한 정치가를 지지하겠다고 공언함으로써 한교연 스스로 권력에 대한 욕망과 자가당착에 빠진 모습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바르게 참여해야 한다는 전제는 옳다. 그러나 정치참여가 정치권력에 복종하고, 그 권력으로 이득을 취하기 위한 것이라면 어찌 옳다 하겠는가! 더욱이 성경의 원리를 따르지 않는 한 정치가를 공적으로 지지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품에 안긴 교회의 모습일 수 없다. 

교회는 정치와 정의를 연결하여 공정·인권·평화 등의 가치가 이 땅에 실현되도록 하는 원리를 제시해 주어야 하며, 이를 거부하는 권력에 저항해야 한다. 이로써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펼쳐가는 소명을 다하는 것이다. 자기 조직의 생존만을 위해 권력에 빌붙는 태도는 한국교회를 더욱 비참하게 만드는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교회개혁실천연대는 한교연의 윤석열 후보 지지 결정을 규탄하며, 즉시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이로써 굽은 길을 다시 곧게 하여 하나님의 정의를 바로 세우기를 바란다.

“그들은 안전한 길을 알지 못하며 그들이 가는 길에는 공평이 없다. 스스로 길을 굽게 만드니, 그 길을 걷는 모든 사람에게 안전이 없다.” (이사야 59장 8절, 새번역)

2021년 11월 3일
교회개혁실천연대(직인생략)
공동대표 남오성 박종운 윤선주 최갑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