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를 위한 신학이야기/한 권의 신학

[책]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

by 데오스앤로고스 2022. 7. 25.
728x90

 

 

"우리가 기적 주장에 관해 여전히 회의적이라고 할지라도 우리는 다른 사건들에 관한 복음서들과 사도행전의 나머지 증언을 부정할 필요가 없다."

 

성경에 기록된 다양한 기적들, 과연 오늘날에도 일어날 수 있을까? 

 

성경에 나타난 다양한 기적들을 선입견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신앙적 자세를 촉구하는 책이 나왔다.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 (상,하) / 크레이그 S. 키너 저 / 노동래 역 / 새물결플러스 / (양장) (1권) 832쪽, (2권) 838쪽  / (1권) 45,000원, (2권) 45,000원

 

 

 

기적을 굳이 부정할 필요는 없다

 

 

저자는 자기 반성적인 입장에서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기적은 일어날 수 있음을 말한다. 

 

그는 "복음서들과 사도행전에 수록된 보고들 배후에 목격자 증언이 있을 가능성을 선험적으로 부정하지 않아야 한다. 치료에 관한 목격자 증언을 어떻게 해석하든 간에 이런 현상은 단순히 일축해버리기에는 너무 많이 발생한다"라며 "우리가 기적 주장에 관해 여전히 회의적이라고 할지라도 우리는 다른 사건들에 관한 복음서들과 사도행전의 나머지 증언을 부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주장한다.

출판사는 "이 책은 은사중지론이 팽배한 한국 교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라며 "기적에 관해 궁금한 사람, 자신의 삶에서 기적을 필요로 하는 사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음을 모르고 무기력하게 사는 사람 모두에게 절실한 책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기적은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을 통해 자신의 하나님 나라 선포 사역을 계속해서 실현해 가시는 표징이라는 점이 더욱 도드라지게 확증됨으로써 오늘날의 성경적 치유 및 축사가 하나님 나라의 전위적 기능임을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일독을 권한다.

 

* 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클릭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하) : 새물결플러스&아카데미

책 소개 저자는 동서고금의 방대한 자료 조사를 통해 우리가 기적이 일어날 수 없다는 선입견 없이 증거를 대하면 특히 특정한 종교적 맥락에서 기적이 일어난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holywaveplus.com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