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728x90

2016/05/033

[책]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 김남준 목사의 신학공부 이야기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 / 김남준 목사 / 생명의말씀사 / 45,000원 "목회자는 신학인이어야 한다"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가 신학공부와 목회사역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생명의말씀사)를 내놨다. 김남준 목사는 자신이 추구해왔던 신학의 길은 구도의 길이었음을 밝힌다. 그러한 구도의 길 과정에서, '그 길'을 찾고자 노력해왔던 자신의 모든 신학연구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일종의 구도의 고백서다. 김남준 목사는 "매 주일마다, 인생길에서 방황하는 교인들에게 설교해야만 하는 한 사람의 목회자로서 신앙에 대해 깨닫게 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사실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의 첫번째 책이다. 앞으로 한 권이 더 나올 예정이다. 이번에 출판된.. 2016. 5. 3.
[책] 쾌도난마 사무엘상: 하나님과 마음이 통한 '한 사람'과 하나님의 주권 쾌도난마 사무엘상 1, 2 / 송태근 저 / 지혜의 샘 / 각 권 13,000원 사무엘서는 하나님과 마음이 통한 '한 사람'을 찾는 신학적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물론 사무엘서는 이스라엘 민족의 삶까지 기록해 놓은 역사서이기도 하다. 하나님과 마음이 합한 한 사람, 그리고 그 한 사람과 관계된 인물들의 삶의 이야기 속에서 역사를 주관해가시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사무엘서이다.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최근 사무엘상의 강해설교집을 내놨다. '쾌도난마 사무엘상 1, 2'(지혜의 샘)이다. 은 책의 표지에 나와 있듯이 말씀이 희귀한 시대에 어린 사무엘을 부르고 불순종의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으로 자라게 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해준다. 은 다윗의 집을 조밀하게 세워가시는 하.. 2016. 5. 3.
[책] 와이즈 워드: 잠언이 들려주는 18가지 지혜의 이야기 Wise Words(와이즈 워드) / 피터 J. 레이하르트 저 / 세움북스 / 32,000 가정의 달.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지혜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세움북스에서 최근 'Wise Words'(와이즈 워드:피터 J. 레이하르트 저 / 안송희, 조성희, 안정진 역)라는 책을 내놨다. 구약성경 잠언에 있는 18가지 지혜의 이야기에 문학적 상상력까지 동원해 만들어낸 작품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자녀만 무려 10명이다. 맞다. 자신의 자녀들을 위해 만든 책이다. 하나님의 지혜, 성경으로 자신의 자녀들을 올바르게 가르치기 위해 정성껏 만들었으니 이 책이 추구하는 가치는 더 이상 말이 필요없을 듯 하다. 저자는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와 영국 캐브리지대학교에서 신학과 문학을 공부했다. 미국 뉴세인트앤드루즈대학에서 문.. 2016. 5. 3.
728x90
반응형